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목 발등 통증
처음에는 발등. 발목 통증으로 시작했습니다. 땡기듯 아팠으며 잘못자서 늘어났겠거니 하고 약 6주정도 지났습니다.


발등이 펴지면 아파서 ㄴ자로 하고 자려고 노력을 했고 무거운 이불을 걸쳐서 발가락을 지탱해서 ㄴ 자로 잤어요.





현재 증상은 발목 통증(펴면) 1 발등통증 (펴면) +외복사골 근방 통증(뼈 옆 뒤꿈치 위) + 발바닥 짜릿 + 앞정강이 반쪽 하측 통증(발목이랑 이어진부분) + 뒷오금 통증(아릿) + 무릎통증 + 엉덩이 허벅지 뒤쪽통증 + 옆 고관절 쑤심(앉으면 접히는데) 그리고 어제 좀 걸으니까 윗엉덩이가 아프더니 오늘은 골반에서 이어진 부분의 허리가 숙이면 어라 하고 불편했습니다.





시간이 경과할수록 통증이 점점 올라왔으며 지방 출장을 와서 아예 안 걷는게 불가능하여 주에 한두번은 길면 1시간분. 짧으면 15분 정도 걸었습니다.



8월 25일정도에 흉추 척추 경추 엠알 찍었으며 이상 없다는 다수 소견 받았었습니다(엠알병원. 2차병원)



잠을 이상하게 자고 간이침대가 불편하여(매트 꺼진 느낌) 디스크가 터졌을까요;?





아니면 발목이 아파서 근육이 긴장하듯 자고 잠자리가 불편하고 은근히 걸어서 발목 통증이 올라왔을까요..ㅠㅠ 글을 쓰는 지금 소파에 앉아있는데 오른쪽 허벅지 안쪽이 살짝 저립니다. 지금까지의 통증은(발목제외. 발목과 발등은 외려 왼쪽이 더 자주 아픈거 같아요. 지금도 펴고있는데 왼쪽발목이 더 불편합니다.) 오른쪽이 좀 더 빈도가 있는거 같습니다.





발가락이 가끔 저리고 특히 엄지발쪽이 불편하기도 합니다. 현재는(자고일어남. 의자에 앉아있음) 왼쪽 넷째발가락이 오금을 타고 저린느낌입니다.





또한 따듯한것을 올려놓으면 더 따끔따끔(특히 발등) 합니다.


answer Re : 발목 발등 통증
노민현
노민현 전문의 고운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노민현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만으로는 허리 디스크나 협착증에 관련된 증상일 가능성이 많아 보이나, MRI상에서 이상없다면 그 문제는 배제하고, 그 다음 생각할수 있는 부분이 이상근증후군 또는 하지불안증후군등도 의심해볼수가 있습니다.

또는 발목 터널증후군도 의심이 됩니다.

일단 필요시 그와 관련된 근전도 검사 또는 발목 MRI검사등을 한번 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가볍게 스트레칭등으로 풀어주시고, 위와 관련된 검사등을 한번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