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후반 남자 통풍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일요일밤에 자기전 오른발 바깥쪽이 많이걸었을때처럼 좀 아픈것 같아서 파스를 붙이고 잤습니다.
월요일날 일어나니까 발을 딛기가 좀 힘들더라구요. 오른쪽 새끼발가락 밑부터 발뒷꿈치 위쪽까지 바깥쪽 라인이 아팠습니다.
약간 발 삐끗한 느낌?? 이였습니다.

붓거나 빨개지거나 열감이 있거나 이런건 없었구요. 뒤꿈치로 절뚝거리면서 다니다가 퇴근하고 정형외과에가서
x-ray랑 피검사를 했는데 영상에서는 아무런 이상이 없고 화요일날 나온 피검사에서 요산수치가 8.5라고 그냥 통풍이라고 하더라구요.

월요일에 주사2방맞고 화요일도 통풍이라고 주사2방 맞았는데 소염진통제랑 스테로이드?뭐 그런거 맞은거 같습니다.

병원에서 의사선생님이 처방전 주셨는데

에어펜정 0.1g , 스티렌정60mg, 콜킨정 0.6mg, 레이본정 0.4054g, 자이로릭정 0.1g
이렇게 일주일치 주셨고 이건 2~3일 먹다가 안아프면 그만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페브릭정 40mg 30일치를 주셧는데 이건 예방용으로 먹는거라고 하셨고요.

그런데 약 타올때 약사님이 최근에 운동이나 단백질 많이 먹은적 있냐고 하셔서 최근에 과식많이하고 운동이랑 단백질보충제 많이 먹었다고 말했더니 일주일치약은 너무 독하니까 먹지말고 30일짜리 페브릭만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일주일치 약은 오늘로 2번먹었는데 (하루치) 걸을때 통증은 이제 많이 없는데 페브릭정을 먹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다른병원에 한번더 가서 통풍이라고 하면 그때 약을 먹는게 맞을까요??


answer Re : 20대 후반 남자 통풍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페브릭 정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산 수치는 6이하로 감소하여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통풍 발작 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대 후반 남자 통풍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배영덕
배영덕 전문의 류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배영덕입니다.

통풍은 한가지 검사 결과만 보는 질환이 아닌 종합검진과 나타나는
증상을 문진하여 류마티스내과 전문의 소견이 더해져 최종적으로 진단되는 질환입니다.
최근에는 젊은 남성분들에게서도 통풍이 높은 발병을 보이고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해당 진료과인 류마티스내과 전문의 진찰을 받으셨다면
통풍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페브릭정과 콜킨적, 자이로릭정 등은 몸 속에 쌓인
요산을 배출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통풍 환자의 치료에
효과적이며 일부 약을 복용하다 통증이 사라져 약물 치료를 중단하는 환자분들이
많으신데, 통풍은 간헐적인 발작 특성을 보이기 때문에 완치된 것이 아닌
잠시 증상이 멈춰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의의 특별한 소견이 없었다면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자세한 문의는 담담의에게 자문 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