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잦은 화장실 출입
안녕하세요.

56세 여성입니다.
잦은 변의로 인하여 하루에 15번 이상 화장실에 갑니다.
대부분 배변을 못하고 나오는데 30분 -1시간 정도 되면 또 변의를 느낍니다.
변은 묽고 설사성이며 하루중 1-2번 정도는 어느정도의 양을 배변하나 항상 개운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약간의 배변 혹은 항문에만 변이 묻어 있는 정도입니다.
약 5년전 부터 파킨슨중후군을 앓고 있어 자율신경 및 운동실조가 동반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지병에 따른 증상으로 취부해야 할까요...아님 진료를 보아야 할까요?
이러한 증상이 발생되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잦은 화장실 출입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의 인사가 늦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친절하고 자세한 도움 말씀 이 많은 도움

감사의 인사가 늦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친절하고 자세한 도움 말씀 이 많은 도움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우선 기저질환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질환을 감별 진단하시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합당하다면 약물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네 그렇습니다.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보이며.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소화기 내과 나 대장 항문 병원 오셔서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복부 간 초음파. , 장염증관련 혈액검사 갑상선 기능검사 간기능검사도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