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변비가 심한데요
저 변비가 진짜 심해요
한 7년정도 된것 같은데 초딩때는 전 진짜 똥을 진짜 드물게 싸서 보통은 매일싼다는걸 인식 못하고 지냈어요.. 예전엔 그냥 아 나 변비다 ~ 이랬는데 요즘은 똥도 내 마음대로 못싸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 유산균도 먹어보고 규칙적인 삶도 살고 밥도 제시간에 먹기도 하고 평상시에도 두유 물(진짜 물 좋아해서 많이 마시는데 별 효과도 없고 .. 진짜 요즘 일주일에 한번씩 겨우 봐요 ㅠㅠ 일주일 지나도 못볼때도 많고.. 생리때나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자주 나오고 그래요.. 예전엔 진짜 겨우 누고 그랬는데 그래도 나오면 바나나똥이기도 하고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그냥 가루로 나오고.. 제가 빈혈 수치가 7.5였어서 빈혈약을 먹었는데 그때 약 먹으면 변비까 있을수 있다고 하셨는데 전 오히려 빈혈약 먹었을때 똥을 더 자주싼것 같아요.. 그리고 드물게 자주보면 거의다 설사로 겨우보는것 같아요 ㅠㅠ 저도 1일1똥 하고 싶습니다.. 내과를 가면 되나요..? 저 괜찮을까요..


answer Re : 변비가 심한데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보통 내과에서도 변비 치료를 하지만 대장 항문 병원에서도 합니다. 하루3번 먹는 유산균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