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이 아파요
생리 하려면 아직 멀었는데 갑자기 가슴이 아프고 평소보다 엄청 커졌어요.
유두가 갈색빛이 되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유륜이 좀 커진것같아요(확실하지 않음) 그리고 젖꼭지 주변에 없던 얇고 까만 털들이 생기고 있어요.. 골반쪽에 있는 양쪽 근육?? 아랫배??가 좀 딱딱하고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아랫배와 골반이 쿡쿡 아픈것아닌 생리하는 것 처럼아파요. 질에서는 하얀?노란 덩어리 냉이 나옵니다.
가슴은 생리가 끝난 후 일주일? 뒤부터 커지기 시작했고 아프기 시작한건 그 후로 2-3일 후에요. 평소에 생리주기가 3주 정도되는데 최근 한 마지막 생리는 시작하는데에 한달정도 걸렸어요.

1. 생리가 끝난 이후 성관계를 여러번 한 적이 있어서 혹시 임신을 한건지 아님 다른 질병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2. 10월 25일에 건강검진 받았을 땐 자궁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했었는데, 자궁에 혹이나 문제가 생긴 것이라면 이렇게 빠른 시일내에 생길 수도 있는건가요?


answer Re : 가슴이 아파요
강미지
강미지 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배란일 즈음으로 유선내에 체액이 저류되면서 유방이 팽팽하기 느껴지기도 하고 유방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문의주신 증상들이 임신관련 증상이 아닌지 걱정된다면 가장 확실하게는 소변검사를 통해 임신반응을 보이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질분비물이 급증하고 노란 냉이 많아진다면 세균성 질염 등 염증 치료가 필요한 균 감염은 없는지 전문의 진찰을 통해 필요하다면 염증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10월 25일 검진시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 외 초음파 검사등을 통해 비정상적인 혹이나 난소 낭종 등이 없다고 확인을 받은 경우라면 단기간내에 근종이나 자궁 혹이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해도 되겠으나 질문의 내용 중 염증검사만은 추가적으로 확인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이 아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유방통의 경우 생리시작일로 부터 10일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생기면
생리적 유방통이 아니므로 유방 검진을 외과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