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끝나고 일주일 후에 출혈
이번달 생리가 14일에 시작해서 20일쯤 완전히 끝났습니다. 저번달 생리 지나고도 일주일 후 관계하고 부정출혈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생리 끝나고 일주일만에 부정출혈이 생겼는데 저번달 부정 출혈때는 연분홍? 같은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생리색이네요... 덩어리도 종종 보이고요 분비물이나 악취는 없고 아랫배 콕콕 아픈 수준인데... 병원 다녀도 그냥 경부염증인 것 같다고 하고 초음파로는 내막이 조금 두껍다고 하시네요 5가 정성이면 5.3정도? 자극이 가거나 몸이 피곤하면 항상 이러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병원 다녀도 약은 따로 안 주시네요.

자궁경부암 백신 2차까지 맞은 상태이고, 3차는 기다리는 중입니다. 백신 맞기 전까진 이러한 증상 없었는데 연관 있나요? 호르몬 문제일까요 아니면 단순 경부 문제일까요? 7월에 경부암 검사는 정상이었습니다. 그때 정상이라고 하니 당장 안 받아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answer Re : 생리 끝나고 일주일 후에 출혈
이재성
이재성 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생리가 끝나고 1주일 정도면 4주의 생리주기를 가진 여성은 배란기로 배란출혈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초음파상 다른 이상이 없다면 배란출혈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성관계후 출혈은 자궁경부가 헐어서 나오는 경우도 있으나 암검사상 정상이면 안정하시면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