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이 가끔 좌우로 흔들리면서 떨려요
턱이 떨리는 증상이있어요
하품처럼 입을 벌렸다가 닫을때 주로 그런것같아요
항상 그런건아니구요 예전부터 가끔씩 그래왔는데
어쩌다보면 턱이 좌우로 3초정도 떨리다가 자기자리를 찾아요 그냥 일상적인 거겠거니하고 지나갔는데 이거 문제있는건가요?

30대 남자입니다


과거 뇌출혈로 18년전 수술한 이력있고
일상생활 문제는없는데요 이따금씩 아득해죠서 머리가 하얘지고 아무셍각도안나다 3초정도 후 돌아오는 증상있어서 뭐 소발작 이런걸수도 있다고 뇌파검사했더니 그 부위에 신호가 좀 달라서 의사선생님이 약을 쓰기는 약이아깝고 혹 말을 하다가 말이안나오고 멎거나 그런증상이 있으면 다시 오라고했었습니다 작년쯤 ct,mri를 찍을일이 있었는데 모두정상이엇어요


answer Re : 턱이 가끔 좌우로 흔들리면서 떨려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떨림은 증상이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느냐에 따라 힘을 완전히 뺀 상태로 자세를 취하거나 행동을 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안정시떨림, 손을 앞으로 내미는 등의 어떤 자세를 취할 때 나타나는 체위떨림, 물건을 잡는 등의 어떤 행동을 할 때 몸이 떨리는 활동떨림이 있습니다. 어떤 양상의 떨림이 주된 증상인지에 따라서 떨림의 원인을 추정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떨림의 원인에 따라서는 생리적 현상의 하나로 떨리는 증세가 나타나는 항진된 생리적 떨림, 파킨슨병의 증상 중의 하나로 생기는 떨림, 특별한 원인이 없이 손 떨림이나 머리 떨림이 발생하는 본태성 떨림, 몸의 떨림을 유발시키는 여러가지 약물들을 복용하여 발생하는 약물유도성 떨림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도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으나 미세한 떨림이 모든 몸의 부위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정상적인 떨림을 생리적 떨림이라고 하는데, 스트레스가 있거나 몸이 긴장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몸이 피곤할 때, 특정약물을 복용하였을 때,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과다하게 먹었을 때, 저혈당이나 갑상선기능항진증이 있을 때 이러한 생리적 진전이 항진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것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겟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