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귀두 질문
<검은색 동그라미> 친부분이 문제 인데요.

1. 7월쯤에 귀두 빨개져서 디푸코 연고 0.3% (스테로이드)를 하루동안 거의 몇시간 주기로 발라주니깐

2. 다음날되니깐 <검은색 동그라미> 부분이 하얗게 표면이 뚤리더라고요. (하얀색깔로 그부분이 ㅠㅠ 표피가 벗겨졌어요)

3. 그 뒤로 몇주간 에스로반 항생제 연고를 <검은색 동그라미> 하얗게 표면 벗겨진 부분을 계속 발라줘서

사진 처럼 이 상태가 되었습니다.


사진 화질이 안좋아져서 제대로 표시가 안나는데, <검은색 동그라미> 이부분이 옆에 다른부위와 비교하면 실제로 보면 더 빨갛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 <검은색 동그라미> 이부분을 손으로 문질려보면 아픕니다.. (다른 귀두부분은 문질려도 거의 안아픕니다.)

병원 여러곳 다녀봐도 육안 정상이라면서, <검은색 동그라미> 이부분이 너무 아픕니다.. 낫질 않습니다..

몇일전에 비뇨기과가서 라벤다 크림 처방받아서 3일 발라봤는데,,, 저 <검은색 동그라미> 치료가 잘 되지 않는거같습니다.

원인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너무 답답합니다..


항생제를 너무 많이 발라서, 부작용 난걸까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카메라 화질떄문에., 잘 안보일수도 있는데 <검은색 동그라미> 이부분이 다른부분에 비해서 더 빨갛고, 만지면 아픕니다. ※

동네병원가도 잘 모르겠따고 해서 너무 슬픕니다.


answer Re : 귀두 질문
배범철
배범철 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사진이 흐려서 잘 보이진 않으나 아마 건조 알러지인거 같습니다.
건조 알러지는 각질이 생기고 그부분이 약간 따갑기도 합니다.
스테로이드 강한걸 쓰면 좋아는 지지만 피부가 얇아지니 사용 중단하고 보습제 즉 로션같은걸 자주 발라주거나 에스로반을 발라줘도 됩니다.
크게 걱정할것은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