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배추를 먹는데 속이 안좋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저녁을 먹는데 쌈용 생배추를 먹었는데 먹고나서 잠시 속이 안좋았아요. 저녁으로 같이 먹은 다른 음식 먹을때는 안그랬는데 생배추 먹을때만 속이 울렁거리더라고요. 그 뒤에 깻잎먹고 밥먹고 하니까 다시 괜찮아졌는데 배추에 혹시 구역감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거나 아니면 알러지 반응인가요? 익힌 배추나 김치는 괜찮습니다. 제가 밥먹기 전 1-2시간 전에 커피와 감자칩을 먹었거든요 혹시 이것들이랑 부작용이 일어난건가요? 딱히 장염이나 위염을 앓고 있진 않습니다.
answer Re : 생배추를 먹는데 속이 안좋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배추에는 배추에 혹시 구역감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거나 아니면 알러지 반응이 생길만한 성분이 없습니다.
배추는 우리 민족이 오랫동안 즐겨 먹어왔던 안전한 식품군에 속합니다.
평소 안 드시던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드시면 뱃속에 가스가 생겨서 질문자님과 비슷한 증상이 생길 수는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생배추만 드시지 마시고 식사에 포함하여 밥과 함께 드시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