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열흘 전 가오리에 쏘인 부위가 붓고 딱딱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열흘 전에 오른 발 뒤꿈치를 가오리에 쏘였습니다. 가오리 독 때문에 뜨거운 물에 2-3시간정도 담궈두니 고통이 사그라들어 괜찮은 줄 알았습니다.

2-3일전부터 쏘인자리가 붓고 딱딱해졌고 오늘 아침에는 상처부위 위쪽(두번째 사진 붉은 부위)까지 근육이 뭉친 듯한 느낌이 듭니다. 걸을 때도 욱신거리면서 불편하고요. 감각이 조금 둔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어제 다녀온 외과에서는 국소마취를 하고 염증부위를 제거하면 간단하다고 하시고 피부과에서는 그렇게 함부로 잘라내면 안된다고 일주일정도 기다려 보라고 하셨습니다.

제 생각에는 가오리 침이 아직 발에 박혀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육안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하고요. x-ray를 찍어야하는지 염증이 있나 확인해야하는지 기다려도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일주일을 기다리면 상태가 악화될까봐 질문드려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열흘 전 가오리에 쏘인 부위가 붓고 딱딱해졌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의 사진으로 보면 발적이 있으므로 염증이나 국소적인 알레르기 반응이 의심됩니다

초음파검사등으로 염증유무 확인이 가능하며 필요시 약물치료후 경과관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확한것은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