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뒤트임 골막 고정 풀기
뒤트임 한 병원에서 이물감으로 인해 골막고정 풀기를 원했는데 저렇게 칼집? 을 새로 내서 새로 다른 골막에 고정했다더라구요.
그런데 차지훈 의사님 칼럼을 보니 골막고정 없이도 봉합하는 경우가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혹시 그 방법을 써도 저렇게 칼집을 낼 수 밖에 없나요?
해당 병원 의사는 다시 실을 어떻게 하려면 저 눈꼬리 끝에 흉터가 남았듯이 저렇게 절개해야한다고 하면서 수술했거든요ㅠㅠ
일단 한쪽 눈만 했습니다,
보통 뒤트임 재건 시에 저렇게 칼집자국이 없던데 가 실을 풀기 위해서 저렇게 끝눈꼬리를 연장한 부분까지 칼집을 내지 않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번째로, 만약 지금 저 눈끝 칼집흉터 (재수술때 생김) 를 복원할수도 있나요…? 어차피 뒤밑트임을 다시 할 예정인데 이 때 저런 흉터역시 재건이 가능한지 아니면 조금 어려울지 궁금합니다.

세번째로, 앞트임복원 시에 뒤밑트임의 골막고정을 풀지 않으면 텐션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요... 골막고정을 풀고 앞트임 복원을 하는게 적절한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뒤트임 골막 고정 풀기
차지훈
차지훈 전문의 지오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차지훈입니다.

1. 절개선의 위치나 방향은 사진 속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다만 쌍꺼풀 수술 후 쌍꺼풀 흉터가 심한 사람,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가 있듯이 절개 흉터가 남는 정도에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절개를 하여 눈꼬리를 다시 벌려주어야 실을 찾을 수 있을테니 절개를 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고 봉합 흉이 남는 것은 봉합의 정교함이나 개인의 살성, 이전 흉터의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2. 재건술을 하게 되면 흉터 개선도 함께 얻을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재봉합이 필요해서 흉이 줄어든다... 정도로 이해하셔야 하겠습니다.

3. 큰 상관은 없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