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곧 23살이 되는 남자입니다.
걱정이 좀 많은 타입이라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양손 손가락 감각이 좀 둔해졌습니다. 특히 새끼손가락쪽이 좀더 둔하고요, 다른 손가락들에 비해 부드럽게 움직인다고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가끔씩 저리기도 하고요..(오른손 잡이이고, 오른손이 더 심합니다.)
목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검사해봤는데 목디스크는 아니라고 합니다. 왜그런걸까요??
(핸드폰, 노트북 사용을 많이 하긴 합니다)


사실 손가락 둔한거 정도는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문제는 올 해 여름부터 전신떨림 현상이 꽤 자주 있었습니다. 처음엔 건물이 흔들리는줄 알았는데 제 몸이 떠는거였어요ㅋㅋ 그 이후에도 종종 계속 그럽니다. 계속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는 느낌이였어요.
근데 제가 찾아보니깐, 흔한 근육 떨림이나 손의 감각 저하가 루게릭 병 초기 증상일 수도 있다는 글을 봐가지고요..
위에 말했던 손가락 둔해진거랑 겹치면서 무서워지기 시작하더군요ㅠ
제가 더욱 무서운 이유는 저희 큰아빠가 이미 루게릭병으로 제가 초등학교때 돌아가셨습니다.
매우 건강하시던 분이 돌아가시기까지의 과정을 너무 생생하게 지켜봤던 기억이 있어서, 루게릭에 대한 공포심이 꽤나 큽니다.. 루게릭은 5~10%로 유전될 수도 있다고 들어서 더 걱정입니다..

최근에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아서 그런지 건강에대한 관심이 좀 높아졌습니다.. 제가 햄스트링은 엄청 굳어있고, 코어근육이 많이 약하다고 하네요.. 이런 것까지 연관지어서 ‘루게릭인가..?’ 하고있습니다ㅋㅋ 혹시 가능성이 있는걸까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곧 23살이 되는 남자입니다.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목디스크가 아니여도
목을 위주로 치료를 하며
사각근에 의해 압박되는 팔신경다발의 압력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게 됩니다.
5번 수지가 심하니
척골신경의 주행에 따른 진찰도 필요합니다.
어버님이 루게릭병이셨지만 질문자님의 증상은 치료가 잘되니
호전되는 반응을 보시면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곧 23살이 되는 남자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감각신경 저하 나 이상 증상으로 경우에는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징후 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