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켈로이드 부위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고 흉이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턱에 켈로이드가 있어서 꾸준히 주사 치료를 받던 중이었는데 마지막으로 맞았을 때 맞은 바로 직후에 구멍이 생겼는데 2달이 지난 아직까지 흉터가 그대로입니다 의사는 농도가 좀 세면 함몰 될 수 있지만 시간 지나면 돌아온다 라고 했는데 이건 함몰이 아니고 그냥 구멍 뚫린게 아닌가 싶어 질문 드립니다.
정말 돌아오는게 맞나요? 아니면 그냥 의사가 의료 실수를 한것일까요 흉터는 두 부분인데 맨 위가 구멍 뚫린곳이고요 밑에는 염증 생겨서 짠거고 첫번째 사진이 두달 전 사진이고요 2번째 사진이 최근입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켈로이드 부위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고 흉이 생겼습니다
황규광
황규광 전문의 세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황규광입니다.

사진을 봐서는 크게 함몰되거나 문제가 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찌르는 바늘 구멍은 보통 하루 안에 메꿔지며 아랫부분의 검은 곳은 피지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기와 접촉이 되어 검게 보이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현재 예민하게 지켜보는 부위라면 손으로 함부로
짜지 말고 피부과에 방문해서 문의하고 해결을 하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켈로이드 부위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고 흉이 생겼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상담을 위해서는 시술 이전과 이후 사진이 필요합니다. 두가지 모두 올려주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