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남성 36세 빈혈, 어지럼증. 가끔 혈변,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한달 조금 넘게 혈변을 계속 보다가 몸상태가 안좋아짐에
심각성을 인지하고 2021년 10월경 대장 내시경을 실시하여 용종 3개를 발견하여 제거했습니다.
그 뒤로 병원들에서 진찰하여 치핵 3기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 받고
고혈압, 고지혈증, 간수치가 높음 진단을 받아 약을 처방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2022년 8월경 위내시경을 실시하여 헬리코박터균이 많다는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그 뒤로 며칠 전 아침에 갈색 소변을 누게 되어서 혈액검사, 소변검사,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여
빈혈, 고혈압, 간수치 높음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그뒤로는 가끔 혈변을 한두방울, 휴지에 묻는 정도로 며칠에 한번 보는 정도에 어지럼증이 간혹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을 받은지 14개월 정도 경과했는데 다시 한번 받아봐야 하나요?
14개월 안쪽으로 더 심각해지는 경우도 있을까요?
아니면 빈혈 치료에 집중하는게 나을까요?
어디가 우선 문제고 어디 검사를 우선시 해야할지 너무 헷갈립니다.


answer Re : 남성 36세 빈혈, 어지럼증. 가끔 혈변,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혈변의 정도와 내시경 검사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소화기내과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추가 검사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남성 36세 빈혈, 어지럼증. 가끔 혈변,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치질로 인한 증상으로 보입니다. 빈혈이 심하다면 추가로 일반혈액검사 빈혈 정밀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