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문 주위 무언가
안녕하세요. 약 20일전에 항문 근처에 작은 뾰루지 같은 것이 생겨서 여기 하이닥에 질문을 올렸습니다. 저는 곤지름을 걱정했구요. 근데 질문 답변으로는 그냥 단순 피부 뾰루지나 모낭염 같다고 하셔셔 어느정도 안심했지만 아무래도 직접 병원을 가는것이 더 정확할듯 하여 항문외과를 다녀왔습니다. 평소에도 건강에 대하 강박증이 심하여 약 네군데의 병원을 갔다왔습니다. 첫번째 병원과 두번째 병원에서는 그냥 뾰루지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안심하였는데 세번째로 간 병원에서 곤지름 같다고 하시면서 hpv검사 해본적 있냐고 물어보셔서 성기쪽 브러쉬 검사 해봤고 그 결과 음성 나왔다고 하자 그럼 항문 쪽도 음성 나올거 같지만 곤지름 같다 이러셔서 뭐 일단 검사는 했고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곤지름일 수도 있다는 말을 들으니 갑자기 걱정이 더 많이 생겨 마지막 네번째 병원에 갔고 거기 의사쌤께서는 첫번째 두번째 분과 마찬가지로 그냥 뾰루지 같다고 하시며 곤지름은 아닌거 같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너무 신경쓰이거 스트레스 받으면 그냥 제거 하라며 근데 자기 생각에 비싼 돈 들이면서 제거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이러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계속 걱정할 것 같아 그냥 제거한다고 하였고 극소마취후 제거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계속 불안하다 하니 의사선생님께서 그럴 필요 없어 보이지만 정 불안하면 조직검사 자기가 맡겨주겟다 해서 그것도 검사맡겼습니다.
세번째 의사분 말씀만 곤지름 같다고 하셔서 제거를 하였음에도 걱정이 되네여....나머지 세분께서 곤지름은 아니도 그냥 뾰루지 정도 같다고 하셨으니 그냥 걱정 말고 곤지름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지내더 되겠죠?


answer Re : 항문 주위 무언가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로만 봐서는 곤지름이 아닐 가능성이 높을듯합니다. 의사들의 경우에도 조금 더 신중하게 접근하는 분들이 계시기에 3번째 선생님의 말씀이 있었던것 같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항문 주위 무언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는 곤지름의 가능성은 매우 낮으니 안심하시고 혹시라도 사람일은 모르므로 조직검사하신 것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