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경구피임약 휴약기 질문
1. 경구피임약 21일 복용후 일주일 휴약기를 가질때 생리가 나오는 원리는 무엇인가요? 약을 안먹고 있어서 호르몬이 낮아져서 소퇴성 출혈이 일어나는건가요?

2. 그렇다면 호르몬이 낮아져서 생리를 한다면 피임 효과가 떨어지는건 아닌가요? 호르몬이 낮아지기 때문에요

3.그리고 휴약기7일 지나고 8일째 부터는 피임 효과는 어떻게 되나요? 약을 일주일 동안 안먹었기 때문에 호르몬이 낮아져서 8일째 관계를 한다면 피임 효과가 적을까요?

4. 안전하게 마음 편하게 가질려면 휴약기 이후 약을 2-3일 정도 먹고 지난 후에 관계를 해야 안전 할까요?


answer Re : 경구피임약 휴약기 질문
2023.01.25
김종건 약사
김종건 약사 하이닥 스코어:13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1. 네 소퇴성 출혈이 맞습니다.

2. 임신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난자가 배란이 되어야 합니다. 약을 드시는 기간에는 배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수정이 될 수 없습니다.

3. 위에 설명처럼 휴약기 7일 동안에도 피임효과는 유지됩니다.

4. 아닙니다. 상관없이 매일 같은 시간에 꾸준히 드신다면 피임 효과는 유지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경구피임약 휴약기 질문
2023.01.25
주준경 약사
주준경 약사 하남다나약국 하이닥 스코어:90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주준경입니다.

1. 소퇴성출혈입니다.
2. 외부로 복용하던 호르몬이 없으니, 이제 생리를 하는 겁니다. 피임효과와 상관없습니다.
3. 약을 용법대로 복용하신다면, 휴약기에도 피임효과는 유지됩니다. 8일째 다시 약을 복용하시면 피임효과는 유지됩니다.
4. 상관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