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상부 흉골 부위의 국소 골절. 흉골 접합부의 골관절염 이라고 하는데요. 소염제랑 약물치료만으로 괜찮을지요?
증상이 1년 넘게 지속되고 있고요.
처음은 특이하게 코로나백신2차 접종 후, 1~2주 후부터 였던것 같습니다. (2차때 조금 힘들었습니다)
가만히 있거나 움직일때, 흉부(상단갈비뼈 옆 중앙 제일상단위치 뼈 부위가 쑤시고 따끔 거리고 만지면, 통증이 있습니다.

그런데요. 5~10일정도 조금 아프거나 가끔은 통증이 심하다가요.
아예 통증을 못느끼거나 손으로 눌러도 통증이 없거나 아주 약간 있어집니다.

무거운 짐이나 운동을 하거나 다친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운동이 부족해선, 최근에는 오십견도 가끔 올 정도 입니다. 나이는 40중반 남자이고요.

통증이 거의 없다가 몇주 전부터 다시 있어선, 새로운 정형외과가서 다시 진료받는데, 부종이나 심각할 수 있다고 ct나 mri촬영을 권유하셔선 ct촬영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제목과 같이,
상부 흉골 부위의 국소 골절. 흉골 접합부의 골관절염 로 받았고요.
선생님께서는 약물치료랑으로 가능하다고 하시고 약처방 받아서 집에 왔습니다.
혹시 모르니, 혈액검사/소변검사 추가 진행하였고요.
다만, 걱정되는건 염증의 원인을 모르겠어선요. 종양이나 부종에서 염증 발생이 가능한지요?
MRI촬영도 오늘 도전해봤는데요. 7분정도 하다가 정말 죽을것같아선 도망쳤습니다.
흉골 골관절염으로 생각하고 약물치료만 하여도 괜찮을지요?
증상 기간도 그렇고 위치도 그래서요... 많이 걱정은 되어서요.


answer Re : 상부 흉골 부위의 국소 골절. 흉골 접합부의 골관절염 이라고 하는데요. 소염제랑 약물치료만으로 괜찮을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약물 치료만 하시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경과관찰하시면 분명 호전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