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체중감소 관련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2~3주 사이에 체중이 3~4kg 정도 빠졌습니다.
이상한 점은 제가 2~3주 전에 허리 통증이 심하게 생겨 한 일주일은 거동을 못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이유없는 두근거리는 증상이 생겨 뛰면 심장이 너무 뛰는게 느껴져서 운동을 못했습니다. 심장이 뛰는 증상은 심전도, 혈액검사가 모두 정상으로 나와 의사 선생님께서 불안으로 인한 증상인 것 같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두근거림과 더불어 소변을 너무 자주보는 증상도 생겨 병원에서 방광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위 증상들로 인해서 제가 2~3주 동안은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고, 최근 3~4일을 제하면 식사량도 비슷해서 살이 왜 저렇게 빠진건지 의문스럽고 무섭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저는 만 23세이며 고도비만이라 4kg정도 빠진 것은 거의 티가 나지 않아 방금 체중을 재 보고 알았습니다.
참고로 갑상선 관련 질환과 당뇨는 최근 검사했으나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기본건강검진은 일단 예약을 해놓았고 혹시 암검진같은...ㅜㅜ 검사도 받아야할지 자문을 구해봅니다


answer Re : 체중감소 관련 문의 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기본 건강 검진 받아보시고 이상 소견이나 부족함을 느끼신다면 여성 5대암 검사 기본 검사만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