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병 관련 검사..
4년 전 생각없이 술김에 자위를 한 후 술잔에 사정해서 마신 적이 있습니다. 몇 주 뒤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급격한 체중감소, 극심한 복통 증세가 있어 응급실에 가서 소변검사, 혈액검사등을 해서 당수치가 높다는 것 외 특별한 이상없음을 들었습니다. 추후 자가면역인 갑상선 항진증을 진단받았으며 이후 갑상선 수치는 좋아졌음에도 몸이 이상하게 온몸 여기저기 관절 통증이 지금까지 있고 점점 안 좋아지는거 같아 불안합니다. 지금에 와서 뭘 어떻게 해볼수 있는 상황이 아닌거 같지만 지푸라기도 잡는 심정에 여쭈어봅니다. 불편한 증상에 비해 그동안 복통이 가끔 있었을 뿐 고열이 있거나 통증부위가 붓거나 염증수치도 정상이어서 별다른 의심을 하진 않았습니다. 너무 오래지나기도 했고 성병 관련된 증상은 여지껏 없었습니다. 세균 혹은 곰팡이로 인해 면역이상이 생긴것으로 추측되며 지금 성병 관련 세균검사를 하면 혈액이나 체내에서 잠복된 세균이 있을까요?


answer Re : 성병 관련 검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 성관계 이력은 없으시네요.... 성병 관련 검사는 성관계 이력이 있으실 때 검사를 해보시면 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