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줄기세포? 혈관 재생 걱정 뇌 2차수술 문의드립니다
제가 불가피하게 뇌수술 잘랐던데를 또 자르고 뼈를 복원시키고싶은데 혈관 재생돼도 약하게 잘 지내지나요????
1차 수술을 경막성형술 후두하절제술 받고 꼬매서 끝났는데 뼈가 없이 지내기 참 힘들고 신경쓰이는 후두부에다가 구멍이 너무 커서 두개골 복원술 받으면 잘랐던 혈관을 또 자르면 혈관이 약해져서 일상생활이 됄지 겁도나고요 계절 겨울 조심해야돼고 찬물로 머리샤워 못하나요???뇌사 일찍오거나 빨리 죽나요???아니면 여름에 더위 조심해야돼여??? 평소에 운동하거나 똥누거나 뇌압조심해야돼여???두개골 복원술 진료예약은 해놨는데 참 심히 걱정이 돼네요ㅠㅠ
30대후반이고요 술 담배 커피 아무것도 안합니다


answer Re : 줄기세포? 혈관 재생 걱정 뇌 2차수술 문의드립니다
김영준
김영준 전문의 학교법인성균관대학삼성창원병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영준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우선은 이상의 질문은 수술 전후에 모두 담당교수님과 주치의 선생님에게 설명을 듣게 될 내용입니다. 수술 전의 컨디션이 모두 다르고 수술적 치료의 과정이 모두 다르기때문에 뭉텅거려서 어떨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수술 전 동의서 작성 과정 중에 수술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이나 합병증에 대해서 설명을 듣게 되실 것이고, 수술 후에 얼마나 입원을 하게 되는지, 퇴원 전에 이후의 관리에 대해서 상황별로 상세하게 설명을 듣게 되실 것입니다. 참고해서 교수님과 면담 시 또는 주치의 선생님과 면담 시 질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잘 치료 받으시고 후유증 없이 잘 나으시기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