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염자국? 입꼬리 색소침착
제가 수염이 조금씩 나면 면도는 안 하고 족집게로 뽑는 유형입니다. 몇 년 동안 계속 이래 와서 몇 년 전부터 사진과 같이 입꼬리 양쪽에 갈색처럼 어둡게 색소침착이 되어 살아왔습니다.

왜 색소침착이 온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뽑다가 완전히 뽑히지 않고 안 속에서 끊겨서 저러는 것인지, 너무 자주 뽑은 탓과 족집게의 위생문제가 복합된 문제인 것인지…

이와 같은 유형의 색소침착은 레이저제모를 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만약 맞다면, 제가 수염이 꽤 적게 나는 편인데 병원의 것에 비해 비교적 적은 에너지인 가정용 레이저제모기로 혼자서 레이저제모를 해도 될까요?

그게 아니라면 따로 해결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일단 하이드로퀴논 성분의 연고를 발라보려고 하는데 이것이 효과가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answer Re : 수염자국? 입꼬리 색소침착
남상호
남상호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입 주위의 색소는 자극성피부염이 지나간 후에 생긴 ‘염증후 색소침착’으로 판단됩니다.
원래 입 주위는 피부도 얇고 자극에 민감하기 때문에 색소침착이 생기기 쉬운 부위입니다.

색소침착에 대해서는 레이저토닝으로 치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색소침착(수년 이상?)이라고 해도 효과가 상대적으로 떨어지긴 하지만 마찬가지로 개선시킬 수는 있습니다.
호전시키는 데는 대개 4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며 상태에 따라 2-3주 간격으로 반복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편, 오래된 색소침착이므로 문의하신 약제로 효과를 보기는 어려워보입니다.

레이저 제모 시술 자체로 색소침착을 개선시킬 수는 없습니다.
참고로 저 부위는 병원에서 레이저 제모를 해도 15회 이상의 시술이 필요한 부위입니다.
출력이 낮은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로 제모가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수염자국? 입꼬리 색소침착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피부과 전문 병의원에서 레이저 치료 상담을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