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
정말 병원에서도 캐치하지 못 하는 이 병 때문에 2년 넘게 지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 증상은

1. 등이 흥분된 느낌이 듭니다. (이럴 때는 심장도 두근두근 하는 것 같아요.)
2. 등 중심으로 온몸을 맞은 듯한 통증이 듭니다. 몸살 걸렸을 때처럼요. (단순 근육통 같은 느낌이 아니라 신경통 같이 뭐라 설명하기 어려운...)
3. 등과 팔이 뜨겁고 시리고 합니다. 가끔씩은 상체에 열이 엄청 올라옵니다.
4. 등에 소름 돋는 느낌 있잖아요? 그런 느낌이 엄청 듭니다. 이럴 때는 등에 엄청나게 한기가 올라와서 입이 달달 떨립니다.
(항상 등에 한기를 크게 느낍니다. 특히 대화 할 때 열 올라오면 그렇습니다.)
5. 온 몸이 따끔따끔 거립니다.
6. 두피와 안면이 매우 뻣뻣합니다.


지금까지 용산 순천향 대학 병원에서
감염내과 ./ 류마티스 / 신경과 / 내분비 내과를 갔는데 모두 이유를 모른답니다.

그래서 신경외과 같은 곳 가서 자율신경 치료 주사를 10회 넘게 맞아봤고, 도수치료도 해봤는데 똑같습니다.

또한 정형외과에서 경추 흉추 mri를 찍었는데 이상 없답니다.

정신과약도 복용해봤는데 마찬가지고요.

한의원 가서 추나, 한약, 침을 맞아도 그대로입니다.


그냥 이렇게 살아야하나 했지만 요즘들어 증상들이 너무 심해져서 다시 희망을 갖고 치료를 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이 병을 공부한 결과 섬유근육통 / 자율신경 문제에 그나마 가장 가까운 것 같은데 의사님들 소견은 어떨까요?

(당연히 해당 사항에 대한 약물 치료 및 주사치료를 받기 받아봤습니다...)

참고로 올해 32살입니다.


answer Re :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
노민현
노민현 전문의 고운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노민현입니다.

보통 검사상에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자율신경계 문제로 인한 가능성이 많습니다.

보통은 반복적인 치료등을 통해 증상 완화를 기대해볼수가 있겠지만,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근처 마취통증의학과 방문하셔서 상담등을 받아보시고, 교감신경 차단술 같은것도 도움이 될수가 있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