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질 전조증상일까요 !?!?
제가 변비가 심한데요
진짜 응가 겨우 누는것 같아요.. 거의 1주일에 한번 더 길때도 많고..
11살 ? 그쯤부터 지금 22인데 계속 그런것 같아요

근데 요즘에들어서 계속 배에서 천둥번개 치는것처럼 쿠르륵쿷ㅇ쿵쿵 거리고 배 눌러보면 딱딱하고 묵직한게 있는데 내려올 생각은 안하고.. 가슴아래로 윗배랑 (윗배가 특히 심해요 )아랫배가 요즘 계속 답답한 느낌이예요 그래서 맨날 저기전에 배 계속 쳐서 점 뚫리는 느낌들면 잠들고..

어쨋든 응가는 누고 싶은데 안나오고 나올것 같은 느낌인데 안나오니까 좀 힘줘서 누는데 계속 설사 느낌으로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응꼬도 처음 그렇게 아파서 당황했고 ..

근데 이젠 항문에 막 까끌꺼끌 ? 응가가 걸린 느낌 ?? 근데 안나오고 피도 묻어나오네요 ㅠㅠ
하.. 치질 심해지기전에 병원가고 싶은데
우선 항문외과를 가야할까요 내과를 가봐야할까요 ?

변비약은 뭐 직방이라고 처방주신거 몇알 먹어봤는데.. 어림도 없더라구요.. 하나도 안나왔습니다 ..


answer Re : 치질 전조증상일까요 !?!?
김성강
김성강 전문의 우리들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성강입니다.

아마도 변비와 설사 등 배변습관의 변화에 따른 치질과 치열이 같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우선 항문 통증도 없어야 하고, 배변도 정상적인 배변으로 유도를 해야하기에...

가까운 대장항문외과에 방문하셔서 직접 진료 및 상태 확인 후,

치열이 있다면 통증 치료뿐만 아니라, 배변완화제, 치질약을 통해 보존적 치료가 우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처럼 변비와 더불어 간헐적인 설사가 있다면 기회가 되면, 꼭 대장내시경 검사도 한번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빠른 쾌유 있기를 바랍니다.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