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내막근종 수술했던 병원에서 분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임신 5개월차 되는 예비엄마입니다.

2017년 12월쯤에 자궁내막근종 수술(질을 통한 수술)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 동네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받고 계산하려는데 간호사분들께서 분만병원은
자궁내막근종 수술하셨던 대학병원으로 가시는거예요? 라고 물어보시더라구요.

근종 수술한지 5년이상이나 됐고 최근에도 근종도 없고해서 생각해본적이 전혀 없었어요.

저는 동네 가까운 분만병원에서 분만하려고 했거든요.
제가 수술한 대학병원은 현재 집과 거리가 좀 많이 멀어서 다니기도 불편하거든요..

간호사분들도 그냥 물어보신 거라서 그분들께 물어보기도 애매해서 질문드립니다.

근종 수술했었던 대학병원으로 가서 분만을 해야 하나요? 아님 그냥 가까운 분만병원에 가도 되는걸까요?


answer Re : 자궁내막근종 수술했던 병원에서 분만 해야 하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자궁내막근종으로 수술을 하신 이후 임신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걱정이 될 수 있지만, 말씀하신듯이 굳이 대학병원 가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담당 선생님과 좀 더 상의해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자궁내막근종 수술했던 병원에서 분만 해야 하나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분만은 수술을 받으신 산부인과 병원에서 하시는 것이 더 좋치 않을 듯 합니다. 지금 다니시던 산부인과 원장님께 상의를 해보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