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시림
한달전 쯤부터 이가 갑자기 시립니다. 특히 찬물마실때요 첨엔 음식먹을때도 그랫는데 지금은 찬물마실때랑 바람? 들이 마실때 조금 시린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실 이빨인지 잇몸인지 모르겠어요 뒤에서 두번째 어금니 부분입니다.
치과를 3군데나 가서 엑스레이 찍었습니다. 첫번째에선 문제 없다하시고 두번째는 잇몸이 살짝 내려간거 같다고 하셧고 세번째 역시 문제없다고 교합의 문제인것 같다 하시며 좀있으면 나아질것으로 보인다고 하셨습니다. 세군데 모두 엑스레이상으로나 충치 금간부분은 없다셨습니다.
제가 이가 시리기 전에 한동안 이를 악물고 잤고 충치치료한 부분이 살짝 높아서 밥먹다가 좀세게 어긋나듯 부딪혔습니다. 높낮이 안맞은 부분은 높이를 맞췄습니다.
어제 갑자기 증상이 개선되는 듯 하여 양쪽으로 식사를 시작햇는데 오늘 다시 시리네요 쓰읍하고 공기를 들어마실때 시리고 가만히 있으면 신경써서 그런지 욱신? 거리는 느낌입니다 교합이나 세게 부딪힌걸로 한달동안 시릴수가 있나요? 어떻게 하면 사라질수있나요? 나을방법은 없는건가요...ㅠ


answer Re : 이시림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교합으로 이시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곳 치과에서 다르게 판단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상급병원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시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치아에 큰 문제없어보입니다. 약물 치료를 안하고 계신다면 약물 치료를 해보시길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