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체한 이후 2주 넘게 조금만 먹어도 계속 토합니다..
안녕하세요, 60대 초반이신 어머니가 약 2주 전에 체를 심하게 하셨는데요,

그 이후 지금까지도 미음을 조금만 드셔도 소화를 못하시고, 조금 괜찮다 싶다가도 하루가 멀하다고 토를 하십니다.

장 내과에서 양약도 타 드시고 주사도 두 번이나 맞았고, 한의원에 가서 침도 매일 맞으셨는데도 계속 이러십니다.

토만 하는 게 아니라 소화가 안된다 싶으면 머리도 아프다고 하시고, 처음에 체하셨을 때는 1주일 넘게 너무 어지러워서 일상생활을 못하실 지경이셨습니다.

평소에도 종종 체하긴 하셨는데, 이번처럼 심하게 고생하시는 것은 처음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병원에 가는데도 호전이 안되니 화가 나네요. 상태가 그다지 좋아지지 않다 보니 위 내시경도 받지 못하고 계십니다.

혹시 위암이나 위궤양과 같은 위 질환이 어느 정도 진행됐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닌가요? 걱정이 매우 큽니다.

어떤 조치를 취하면 좋을지, 의심되는 질병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볼 수 있는 웬만한 것들은 해 보았는데도 도움이 크게 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answer Re : 체한 이후 2주 넘게 조금만 먹어도 계속 토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로만 본다면 증상 조절을 위해 약은 드셨지만 검사는 안 해보신듯하네요. 위내시경 및 검사를 해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체한 이후 2주 넘게 조금만 먹어도 계속 토합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소화기 내과 오셔서 내시경 검사 나 복부 CT 촬영을 해보심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내과 전문 의료기관으로 오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