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올해 고2 되는 학생입니다.
(글이 많아서 읽기 힘들으시고 알아봐주셔서 답변해주시기 힘들으 실텐데 제가 2m 는 넘고 싶어서.. 그렇니까 알아봐주셔서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제가 오늘 종아리뼈를 부딪혔는데요. 제가 키가 197cm 인데요. 근대 제가 키에 비해 몸무게가 53~54 밖에 안되서 뼈가 약해서 운동도 많이 하고 뼈에 튼튼한 음식도 많이 먹는데요 아직 크는중 이라서 하상체 하반신 부위중에 한 곳이라도 부딪히면 뼈가 튼튼해야 성장도 잘 할수 있을텐데 부딪히면 뼈가 약해지니까 약해져서 기능이 활발해 지지 않아서 키가 줄을까봐 걱정이 되는데요. 발에 볼록 티워 나와있는 뼈도 종아리뼈 잖아요 무릎 부터 발에 볼록 티워 나와있는 뼈까지 종아리뼈가 연결되어 있는데 제가 그 볼록 티워 나와있는데를 부딪혔는데 그래서 튼튼하게 해줘야 되는데 종아리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을 해야하는데 잘 모르겠어서 지금 못하고 있어서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주로 컴퓨터 게임이나 폰으로 리듬 게임을 하는데요 제가 리듬 게임을 폰으로 해가지고 바닥에 앉아서 하는데 이 일이 2개월 정도 됬는데요. 제가 침대 서랍장 사이에 배개를 대고 등을 기대서 했었는데요. 등을 기대지 않아서 리듬 게임을 하는거랑 배개를 등에 대고 하는거랑 같다고 생각해서 제가 배개를 놓고 등에 기대고 했었는데요 게임을 끝내고 키를 재 봤는데 4cm 정도 줄은 상태로 나와서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고 디스크 강화 운동을 하고 나서 재 봤는데 원래 대로 거의 돌아왔었는데요 일시적으로 그런건가요? 아니면 디스크가 압박 되서 반복되서 좁아지면 키가 줄어드는데 그 디스크가 압박 되서 키가 줄은 상태를 보여준건지는 모르겠는데 지금은 원래대로 다 돌아오지는 않았지만 거의 키가 다 대 돌아왔는데요. 그래서 항상 바닥에 앉아서 리듬 게임을 하거나 컴퓨터를 하고 난 후에 강화 운동을 하는데요. 제가 리듬 게임을 할때만 허리를 구부린 상태에서 하는데요. 제가 게임을 조금 하는게 아니라 많이 해서.. 디스크에 압박이 엄청 가는데요. 일단 종아리뼈 튼튼하게 하는 운동이랑 컴퓨터를 하는거랑 리듬게임을 하는거랑 앉아서 해서 강화 운동을 하면 되는데요. 제가 잠을 잘때 옆으로 누워서 자는게 편해서 옆으로 몇년 동안 자다 보니 습관이 되서 지금도 계속 옆으로 누워서 자는데요. 옆으로 누워서 자면 갈비뼈 하고 골반에 눌려서 디스크가 압박이 된다고 들었는데 그러면 디스크 강화 운동에 나오는 그 운동법 사진에 나와있는 걸 해도 튼튼하게 할수는 있을 거 같은데요. 갈비뼈 하고 골반에 그렇면 약해질텐데 골반 하고 갈비뼈가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도 해야하는데 검색을 해도 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어서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아무튼 제가 오늘 종아리뼈 부딪힌거 하고 그동안 옆으로 누워서 자서 갈비뼈 하고 골반에 눌려서 약해진거 하고 디스크에 압박이 간거 하고 리듬게임을 할때 심하게 디스크에 압박이 가서 그거 하고 제가 배개를 놓고 등을 기대서 해서 했는데 지금은 키가 거의 다 돌아왔지만 그 4cm 일시적으로 줄은 거 때문에 진짜로 줄어들까봐 하루 빨리 튼튼하게 해주거나 디스크 하고 갈비뼈, 골반을 튼튼하게 해줘야 되서..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이나 갈비뼈 운동이나 골반 운동 종아리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 이러한 강화 해주는 운동이나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을 아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answer Re : 올해 고2 되는 학생입니다.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해당 뼈에 압박이 들어가면 발달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점프동작이 키가 크는 운동이라고 말합니다.
뛸 때와 착지 할 때 근육에 힘이 들어가면서 뼈에 압박을 주어서 성장판을 자극시킵니다. 골밀도도 올라가서 뼈도 단단해집니다.

갈비뼈는 해당 동작으로는 압박이 들어가지 않고 직접적으로 압박을 한다면 골절의 위험이 있기에 호흡을 통해서 갈비뼈에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점프동작과 호흡 운동을 병행하시면 되겠고 점프할 때 근육을 잘 사용해야합니다. 근육을 잘 사용하지 못한다면 성장판이 손상이 되는 등의 악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동전에 폼롤러나 마시지공을 이용해서 전신 근육을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제 유튜브 바디해킹트레이너 채널에서 자세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