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화기관 쪽 질문이 있습니다.
작년 8월에 대장내시경, 위내시경 및 초음파 검사 이후 이상이 없었습니다
한데 1월 중순부터 소화불량, 가스, 미약한 복통이 약 한달 정도 지속되어 대학병원을 다녀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검진 받은 지 얼마 안 되었으니 약물치료를 더 받아보자고 하여 지금 약만 받아서 먹은게 약 2주를 넘었습니다.
양상은 크게 변화가 없는데 한 가지 특이한 게 식후에 간헐적으로 몸통 여기저기에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허리,윗배, 아랫배, 등, 어깨 등등) 선생님께 말씀드렸더니 잘 모르겠다고 하시면서 초음파 검사 받았냐고만 물어보시던데요.

1. 위 증상이 특이한 증상인가요? 더 큰병원이나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할 상황일까요?

2. 예전엔 아무렇지도 않게 먹었던 음식(살짝 매운 음식이나 치킨, 중국음식 등) 이 몸애서 굉장히 자극적으로 받아들여서 심한 복통이 오거나 작열통을 느끼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럴 확률이 높을까요?


answer Re : 소화기관 쪽 질문이 있습니다.
김성헌
김성헌 한의사 메타한방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성헌입니다.

소화불량, 가스, 복통, 그리고 간헐적인 몸통 찌르는 통증은 다양한 소화계 질환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소화계 질환 중 하나는 위염으로, 위산의 역류 또는 위산 과다 생성으로 인해 위점막이 염증이 생긴 상태입니다. 위염은 소화불량, 가스,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식사 후에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위장관 운동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위장관의 움직임이 불규칙하거나 느린 경우로, 소화불량, 가스, 복통, 몸통 찌르는 통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위암, 췌장염, 콜릭, 식도염 등 다양한 소화계 질환에서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암 등 심각한 질환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에 대한 궁금증이 풀리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소화기관 쪽 질문이 있습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오랜 시간 계속되어서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감사합니다. 오랜 시간 계속되어서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증상들의 경우 특이증상이라 보기는 어렵습니다. 비특이적인 증상들이라 우선 증상조절 및 생활습관 교정을 먼저 해 보시는게 좋을듯하며, 증상 지속시 담당선생님과 상의 후 추가적인 검사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