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 합니다. 운동 안해도 건강 할 수 있나요?
건강한 식단 만으로 건강 가능 한가요??
제가 운동 할수록 자꾸 야식 땡기고 치킨,피자 주문 하던데
운동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answer Re : 궁금 합니다. 운동 안해도 건강 할 수 있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운동을 너무 열김히하시면 식욕이 좋아지면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운동량을 조금 줄여주세요 운동은 필수죠
answer Re : 궁금 합니다. 운동 안해도 건강 할 수 있나요?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움직이는 것에 대한 큰 이상이 없다면 식단만으로는 일정 수준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운동을 해야합니다. 운동강도가 높아서 보상심리로 식욕이 더 생길 수 있습니다. 운동을 오전에하거나 일찍 자는 것도 좋습니다.
answer Re : 궁금 합니다. 운동 안해도 건강 할 수 있나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현재 키/체중 대비 과체중-비만에 가깝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운동을 하셔야 체중 조절이 됩니다.
또한 식단을 병행해야하며 식단만으로는 건강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표준체중이신 경우라면 식단만으로도 어느정도 건강할 수 있지만 체중이 증가된 상태에서는 식단을 통해
무리하게 다이어트가 진행될것으로 보입니다.
운동 후 야식을 먹고 싶은건 어느정도 당연한 욕구입니다.
체력을 소비 했으니 탄수화물이 먹고 싶겠죠.
닭가슴살과 샐러드, 최소한의 탄수화물을 섭취한다면 보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가능하시리라 생각듭니다.
건강에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야식으로 주문하는 치킨, 피자보다는 위와같은 식단으로 점차 늘려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