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맥류 수술(베나실) 후 무릎 통증
베나실 수술 후 무릎 통증이 생겼는데 수술이 잘못 된건지 걱정이 됩니다
베나실 수술로 오른쪽 다리 정맥 하나, 왼쪽 두개를 처리했는데 무릎 안쪽이 움직일때마다 너무 아프고 당기는 느낌이 납니다
특히 왼쪽 다리가 많이 아파요. 누르면 더 아프고 걸어다닐때도 힘이 안들어가서 왼쪽 다리를 절뚝이며 걷습니다.
혹시 수술이 잘못된건 아닌지 걱정도 되는데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answer Re : 정맥류 수술(베나실) 후 무릎 통증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하지정맥류의 수술은 망가진 정맥을 영구적으로 없애거나 그 기능을 제한시키는 것으로 치료 후 혈관이 완전히 없어지고 자리를 잡을 때까지 한동안은 불편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베나실요법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회복 기간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다리의 당김 및 저림 증상으로

의료용 접착제를 이용해 혈관을 폐색시키고 굳어가는 과정 중에 당김 및 먹먹한 느낌이 나타나게 되면서 불편함이 따를수 있습니다.

( * 베나실요법은 다른 치료법에 비해 조직 손상이 덜하고 즉각적인 폐색이 이루어져서 압박스타킹을 착용하지 않을 수도 있는 치료법이지, 혈관의 기능을 어떠한 방법을 이용해 제한하는 것은 마찬가지기에 회복과정은 다른 치료법과 비슷하거나 조금 완화되는 정도가 됩니다. )

그리고 이러한 회복 기간은 질병 정도 및 개인차에 따라 편차가 심하기에, 회복 기간을 단정 지을 수는 없으나 통상적으로 2~3주 차까지는 당김 및 저림 증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복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당기고 저린 느낌 그리고 불편함이 있어다 하더라도 가벼운 스트레칭 및 운동을 꾸준히 시행해 주는 것이 좋으며, 초기에는 무리한 운동보다도 가벼운 스트레칭 위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 조깅 등의 가벼운 운동에는 무리가 없으며, 이후 회복속도에 따라 2~3주 차부터는 축구 및 마라톤 등의 운동을 시행해도 큰 무리가 따르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만, 회복속도는 환자분의 성별 및 나이, 직업, 개인적 특성, 치료방법, 각 의료기관의 특성 등등 여러 요소에 의해 차이가 있는 만큼 - 정확한 안내는 치료를 받았던 병원의 주치의에게서 직접 안내를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한 확인이 됩니다.

* 혈관 초음파를 이용해 현재 상황을 충분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빠른 회복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정맥류 수술(베나실) 후 무릎 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수술 후 불편감이 생겼는지는 확인이 어렵고 다른 외과 병원에 가셔서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