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협심증 가능성과 부정맥
작년부터 심장이 빠르게 뛰면서 머리부터 핏기가 빠지는 느낌이 나는 증상이 아주 간헐적으로 있었습니다. 작년 7월 기준으로 지금까지 3~4번정도 있었습니다. 부정맥인 것 같았는데 너무 간헐적이라 그러려니하고 넘어갔습니다. 근데 전에는 이런 증상 후에는 아무렇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증상 후 가슴불편함과 심장이 두근거리는 느낌이 나서 병원에 갔습니다. 병원에 간건 지금 시점에서 3주전입니다.
병원에서 흉부 엑스레이, 심전도, 혈액검사, 심장초음파, 24시간 심전도, 운동부하심전도 검사를 했습니다. 검사결과 특별한 문제가 없고 다만 혈액검사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많이 높으니 추후에 피검사를 받으로 오라고만 했습니다. (24시간 심전도 검사 중에는 부정맥 의심 증상이 안나타나서 확실하게 알 수 없다고 함)
근데 병원에 갔다 온 이틀후부터 지금까지 심장 부근에 통증이 있다 없다 하는 증상이 있고, 왼팔 저림과 심장이 두근거리는 느낌도 가끔 듭니다. 운동할 때에도 얼마하지도 않았는데 지치고, 가슴이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협심증이 아닐까 걱정되는데 심장ct를 찍어보는게 맞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아주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부정맥 증상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나요?


answer Re : 협심증 가능성과 부정맥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안심이됐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심이됐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로만 봐서는 협심증의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단 지금보다 증상이 심해진다거나 잦아진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협심증 가능성과 부정맥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내과를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내과를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심장 원인 관련된 검사를 모두 하셨으므로 우선 경과 관찰을 하시거나 소화기 내과 혹은 내분비 내과 방면으로 진료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