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스피닝을 오래 했고 코로나로 쉬었고 최근 시작했는데 예전에 할때보다 체력이 좋아진 이유는?
저는 2009년부터 스피닝을 했고 10년 넘게 스피닝을 했어요. 10년 동안 퇴근 후 매일 저녁 스피닝을 했습니다. 그러다 2020년에 코로나 터지면서 스피닝을 안 했고 3년 동안 스피닝 안하고 운동을 쉬니 깐 살도 찌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도 심해지고 체력도 급격히 나빠져서 거의 매일 아프고 체력이 약하다 보니 주말마다 아파서 하루 종일 누워 만 있었죠. 운동을 안 하는 동안 살이 너무 찌니 깐 불안해서 다이어트 한약도 일 년 정도 먹었는데 처음에는 한 달 만에 10kg 빠지더니 그다음부터는 더디게 빠지면서 속도 다 버리고 몸이 너무 망가졌죠. 그래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점점 더 심해지고 악화되면서 살은 점점 더 찌는 악순환이 계속 되었습니다.
올해 1월 말에 실내 마스크 해제되고 나서 얼마 후 스피닝을 재 등록해서 하고 있는데 3년 동안 쉬다가 스피닝을 다시 시작하려니 첫날에는 너무 적응이 안되고 힘들기만 했죠. 며칠 정도는 적응이 안 되다가 3일 정도 연속해서 하다보니깐 적응이 금방 되더라 구요. 글구 더 신기한 현상은 제 체력이 코로나 터지기 전에 스피닝 탔을 때 보다 훨씬 더 좋아졌다는 거죠.
코로나 전에 스피닝 했을 때는 스피닝 타고나면 힘들어서 집에 가서 잤는데 코로나로 3년 동안 쉬고 최근에 재 등록해서 스피닝했을때는 스피닝 적응도 3일 정도 밖에 안 걸리고 코로나 전에 스피닝 했을 때 보다 체력이 훨씬 좋아져서 퇴근 후 스피닝 운동 끝나고 걷기 운동도 하고 자기개발 공부도 합니다.
운동 오래 쉬었다가 다시 시작하면 운동 쉬기 전보다 체력이 더 좋아지나요?? 왜 이런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