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문이 아파요.
3월 5일부터 항문이 아프기 시작했어요.
느낌은 항문이 빠질 거 같고 힘이 없어요.
늘 용변도 깔끔하게 봤는데 그 날부터 찔금찔금 나오고 항문에 공기가 계속 차서인지 변기에 앉으면 공기를 빼야만 했어요. 살덩이는 아니겠지만 비슷한 투명에 핏덩이가 살짝 같이 나왔고 응가는 개운하게 하지 못해요. 닦아보면 휴지에 피가 계속 묻어나왔고요. 항문을 이완해도 아프고 수축하면 더 아파요. 왜그런건가요?ㅠㅠㅠ 너무 걱정되고 힘들어요. 항문이 아프기 시작 할 때 심한 근육통과 열이 났었어요. 지금은 항문만 아프구여 ㅠㅜ 추가로 묽은 변을 봐요. 하체가 너무 당기는 느낌? 절이는 느낌이 나요 ㅠ


answer Re : 항문이 아파요.
유윤식
유윤식 전문의 더블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유윤식입니다.
항문통증은 농양이나 혈전, 치열 등의 원인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농양은 응급 배농 수술이 필요한 질환으로 반드시 감별이 필요합니다.
직접 진료가 필요한 문제이므로 가까운 항문외과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항문이 아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단순히 치질로 인한 증상이고 수술할 정도로 심한 상태가 아니라면 좌욕하시고 약물 치료 및 연고 도포하시면 증상은 좋아지지만 증상이 자주 반복되시면 대장내시경 검사 같은 정밀 검사도 한번 생각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대장 항문 병원이나 항문 외과 로 오세요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