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바이러스 잠복기 증상이였던건지 문의 드립니다
2월18일쯤 폐가 쎄한 느낌이 드는걸 처음 느꼈구요.
마치 감기걸렸을때 가래가 생기는 그런 느낌인데 상기도증상은 전혀없었어요. 며칠동안 같은 증상이였고 특이점은 어깨가 같이 아팠구요. 밤이 되면서 가래가 쌓인건지 조금씩 나오고 어깨도 많이 아파져 뭔가 힘이빠지게 됐어요.
다음날 자고나면 괜찮다가 시간갈수록 점점 힘들어지는증상.
그러다 한날은 가래 끌어올려 뱉었는데 피가섞여나왔구요.
심상치 않아서 병원가서 폐기능검사랑 ct 조영제 넣고 찍었는데 아무이상없었어요.
3월7일쯤 그 증상이 사라졌구요. 3월15일 코로나 확진을 받았어요. 평소 기관지가 약해서 가래증상이 심하네요.
코로나 잠복기동안 저런 증상이 나타날수 있는건지요?
아니라면 저 증상은 도데체 뭐였을까요?


answer Re : 코로나 바이러스 잠복기 증상이였던건지 문의 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로만 봐서는 2월 이후 있었던 증상은 코로나에 의한 증상이라 보기는 어려울듯합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원인을 파악하기는 어려울듯하며, 담당 선생님과 좀 더 상의해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바이러스 잠복기 증상이였던건지 문의 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코로나 바이러스 잠복기 증상의 가능성은 낮아보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