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혈압 40대 간헐적 단식
안녕하세요
저는 47세 남성 172/73 입니다
현재 저는 고혈압 및 고지혈증때문에 간헐적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체중 80에서 73으로 감량하였지만 혈압약(코자프러스50/12.5) 고지혈증약은 계속 복용하고 있습니다.

체중도 줄었고 혈압약 고지혈증약을 복용중인데 오늘 아침 혈압이 140/100 을 찍었습니다. 철저하게 염분도 절제하고 탄수화물도 절제하는데 왜 혈압은 계속오르는 걸까요?


answer Re : 고혈압 40대 간헐적 단식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고혈압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본태성 고혈압은 한 가지 원인에 의해 유발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요인이 모여서 고혈압을 일으키는데, 이 중에는 유전적인 요인(가족력)이 가장 흔하며, 그 외에 노화, 비만, 짜게 먹는 습관,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고혈압 40대 간헐적 단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심장이나 폐 혹은 간이나 신장 기능 관련해서 검사를 전반적으로 받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