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기 기둥쪽 피부에 뭔가가 났습니다..
제목 그대로 성기 기둥쪽 피부에 표피낭종? 종기 같은게 났습니다.
한 두달 거의 다 되어가는데 없어지질 않네요
확실히 여드름은 아닙니다. 그리고 성병도 아닐겁니다. 관계는 아직 해본적 없어서.. 최근에 목욕탕 같은 공중시설 이용한 적도 없습니다.
처음엔 만지면 아파서 여드름인줄 알고 여드름패치 같은 패치를 붙여놓다보니 익어서 패치를 땔때 피와 고름이 나왔습니다.
여기까진 여드름이라 생각했지만 평소 여드름과 달리 피부에 구멍이 난 것처럼 고름이 있던 부분이 파여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에스로반 같은 세균성 피부질환 치료제 연고를 발랐습니다.
그 후 상처가 아물긴 했는데 사진과 같이 하얀 점이 보이고 만져보면 딱딱한 무언가가 들어있는 느낌 입니다.
에스로반은 2주 사용 후 진전이 없어 그만 발랐습니다.
밖으로 부어있거나 튀어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건들여도 아프진 않습니다.
너무 오래 놔두면 안될것 같아서 진료를 보려 하는데 하필 난 곳이 성기쪽이라 어떻게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비뇨기과에 가야하는지 피부과에 가야하는지.. 피부과에서 성기도 진료하는지.. 저희 동네 피부과는 전부 여선생들만 있어서 가기 좀 그렇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싶어 남자 성쪽 카테고리로 올립니다.
1,2 번째 사진은 확대한 사진입니다. 3번째 사진은 잡아 당겼을때 입니다. 느낌은 마치 공기놀이 할때 사용하는 공기돌 안에 플라스틱 같이 납작하고 딱딱합니다. 4번째 사진은 그림으로 그려봤습니다.


answer Re : 성기 기둥쪽 피부에 뭔가가 났습니다..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아하 피부과..! 병원에 먼저 상담해보고 가야겠네요 ㅠ 감사합니다!

아하 피부과..! 병원에 먼저 상담해보고 가야겠네요 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성기 기둥쪽 피부에 종기 같은게 났는데, 한 두달 거의 다 되어가는데 없어지질 않는군요.

피부과 진료를 받도록 하십시요.

링크된 동영상에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WOmdPNomLA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성기 기둥쪽 피부에 뭔가가 났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아하 피부과 안가고 외과나 비뇨기과도 되는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아하 피부과 안가고 외과나 비뇨기과도 되는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사진상 피부종기 소견으로 보입니다. 외과 나 비뇨의학과 오셔서 치료 받으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