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돌발성난청
2/25 왼쪽 귀 청력저하+어지럼증을 느껴 2/28 병원에 갔더니 돌발성 난청이 의심된다며 수테로이드를 이주 처방받았습니다.
3/14일 까지 복용하였지만 없던 이명까지 추가 되고 청력에는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군데 병원에서는 갑작스럽게 메니에르 일수도 있다며 메니에르 약을 이주 처방해주었고 이 역시 청력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고
이명이 더 심해지고 멀쩡 햤던 오른쪽 귀에도 약간의 먹먹함+귀뒷쪽의 찌릿찌릿한 통증이 추가되었습니다.
해결이 되지 않아 큰병원 소개 받아 4/5일 예약이 잡혔는데
돌발성 난청일 경우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하던데 저는 이미 골든 타임을 놓친거같아 불안하고 무섭습니다.

저는 현재 어지럼증은 없으며 왼쪽 청력 저하와 이명+오른쪽 귀 뒷쪽의 저림? 찌릿한 통증+먹먹힘이 있는 상황입니다.
번복되는 병명과 속시원한 진찰이 되지 않아 불안하기만 합니다ㅠㅠ

왼쪽만 먹먹하다가 오른쪽도 람께 먹먹하고 청력이 아주 조금 내려갔는데 돌발성 난청인 경우는 한쪽만 청력저하가 있나요??
병원에서는 양쪽 다 오는 경우는 메니에르라며 돌발성 난청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정말 양쪽 다 오면 돌발성 난청이 아닌건가요??


병원에서는 계속 신경계 문제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거일수 있다고 하는데 그럼 자율 신경계가 안정이 되면 치료를 하지 않아도 저절로 이명과 청력이 정상으로 돌아오기도 하나요??


answer Re : 돌발성난청
김진용
김진용 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청력검사의 결과가 중요합니다.
골든타임을 놓쳤다 하더라도
약물치료에 반응하여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니에르일 수 있고요
일단 약물반응을 보고 천천히 기다려보면 좋을 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