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명치와 등 통증
한달 가량 명치와 우측 갈비뼈 안쪽, 명치 반대쪽 등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가슴, 복부 ct 촬영, 혈액검사 결과 내부 장기는 이상이 없고 폐 상태가 나빠서 대학병원에서 흡입제와 약울 받아서 복용중입니다. 명치나 오른쪽 가슴 통중은 현재의 폐 질환과 상관없다고 들었고요.
증상은 명치 아래쪽에 무거운 돌덩이가 있고 걷거나 움직일때 진동이 있으면 명치와 부근 가슴 언쪽이 결리고 등도 가끔 찌르듯이 아프고 등을 누르면 압통도 있네요..
정형외과에서 늑간신경통은 아닌것 같다고 해서 내과의원에서
역류성 식도염 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나 한달째 별 차도가 없습니다. 과거에도 몇번 역류성 식도염이 재발했으나 이런 증상은 처음 입니다.
누우면 가슴이 답답하고 편한 숨쉬기가 언되는데 폐 때문에 그런것 같기도한데 기관지염이 생겨서 폐가 나빠도 이런 증상이 오는건지요?
혹은 어떤 진료나 검사를 받으면 원인을 알수 있을런지요? 촤근 위와 대장 내시경 다 했고 별 이상은 없었고 혈액검사시 당화혈색소 수치가 7.1 이외엔 큰 문제없더고 합니다.


answer Re : 명치와 등 통증
이정찬
이정찬 전문의 서울조인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정찬입니다.
폐 상태가 나빠서 대학병원에서 흡입제와 약울 받아서 복용 중이라면 이 질환과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병은 하나로 정리를 해야지 이 병 저 병이 내게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한이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명치와 등 통증
이창곤
이창곤 한의사 아나파한방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창곤입니다.

다른 검사 상 이상이 없는데도 아플 경우
자율신경 실조증을 추가로 고려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가까운 내과나 한의원 가셔서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현문 우답이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