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컨디션 난조 원인, 관련 진료과
관자놀이가 조이는 듯한 두통과 뒷골 땡김, 숨 쉬기 답답한 느낌과 숨참, 속쓰림, 토할 것 같고 가끔 신물이 넘어오기도 함, 배는 고픈데 식욕이 없고, 목구멍 조이는 느낌, 갑자기 현기증 남. 쓰러질 것 같음. 이런 증상이 컨디션 안 좋을 때 갑자기 나타나는데 한 번 시작되면 짧게는 이틀 길게는 일주일 이상 가고,
몸이 뜨거워지고(기분x, 타인이 만졌을 때도 뜨거워짐), 부분 부분 피부가 손으로 꾹 눌렀다 뗀 것처럼 빨개짐(목덜미, 쇄골 등), 피부 가려움, 입술 열감, 구강 작열감 이런 증상이 주로 자려고 누웠을 때, 감정이 고양될 때 확왔다 확 괜찮아져요.
몸이 너무 힘들어서 병원을 가보고 싶긴한데 어느 병원을 가야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내과적 문제인 건지, 자율신경계 문젠지, 정신적인 문젠지... 전에 스스로 공황? 이라고 느꼈던 때가 있는데 그 때와 다르게 불안감이나 초조함은 잘 없어요. 그냥 마음과 다르게 몸이 너무 힘든 느낌.
원래 잠도 늦게 자고 식습관도 인스턴트 위주에 굶었다 먹었다 반복하기도 하고, 주 6일 근무라 여러모로 생활 습관이 안 좋긴했고, 최근에 스트레스 받는 일도 많았어서 뭐가 원인인지도 잘 모르겠네요. 가족력은 고혈압과 당뇨가 있는데 저는 저혈압에 가까웠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