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탈모약과 미녹시딜 중단
제가 수술 후 머리카락이 2년동안 계속 빠지고 있습니다 수술 후 1년동안 은 진짜 많이 빠졋는데
지금은 많이 빠지진 않아도 m자가 달 마다 조금씩 들어가고 헤어라인 숱이 얇아지는걸 느껴서 병원을 가니 진행중 이라는 진단을 받고 미녹시딜이랑 피나엠이라는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심한 정도는 아니고 작년과 비교 해봣을때와 몇달전과 비교해도 모발이 얇아진걸 느낌니다
여기서 머리카락이 더 안빠지고 이 정도의 굵기로 유지되면 저는 상관없긴 한데
탈모 진행중이라는 진단이 오진 일시
처방받은 미녹시딜과 탈모약을 먹고 바르고 했는데 탈모가 아니라는 느낌이 들면 중단을 햇을 때 부작용이 있나요?
탈모약과 미녹시딜을 바르고 중단 햇을시 이전 보다 머리카락이 더 얇아지고 더 빠질수도 있나요?


answer Re : 탈모약과 미녹시딜 중단
노윤우
노윤우 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먼저 수술을 받으셨다고 했는데, 어떤 수술을 받으셨는지요? 수술때문에 모발이 빠질 수 있는데, 그런 경우 지금 복용하는 탈모약은 드시면 안됩니다.

지금 복용하는 약은 유전적인 탈모증상, 남성형탈모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이 약은 모발을 빠지지 않게 해주는 것이 아니고 가늘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약 입니다.

그런데 이마쪽 모발이 얇아지고 헤어라인이 올라가고 있다면, 모발이 많이 빠지는 증상과는 별개로 모발이 얇아지고 있는 남성형탈모증의 증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다시 말해서 남성형탈모증이 있는 경우 지금 복용하는 약을 계속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유전적인 탈모(남성형탈모증)이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모발이 많이 빠지고 있다면 남성형탈모증과는 다른 종류의 탈모질환이 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발이 많이 빠지는 증상을 보이는 탈모질환으로는 휴지기탈모증, 원형탈모증 같이 질환이 있습니다.

만약 지금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도 모발이 계속 얇아지고 있다면, 남성형탈모증이 진행하고 있는 것인데, 이런 경우 지금 복용하는 약만으로는 진행을 막지 못한다는 것이니까, 약을 추가하거나 바꾸어야 합니다.

탈모증상은 여러가지 질환이 동시에 나타날 수도 있고, 어떤 질환은 치료를 아주 꾸준히 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이 정보를 찾아서 치료를 할 수는 없습니다. 다니시는 병원의 의사 선생님과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시고 적절한 처방을 받아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