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뇨비침
주말에 복싱대회를 나가서 시합을뛰고
많이 격렬하게 시합을 했지만
복부에 큰타격은 입지않앟어요
오늘 시합하고 3일째 되는날인데
다니던 비뇨기과에 소변검사를했는데
약간비치는 정도의 혈뇨가 발견되었어요ㅜ
자연치유된다고는 하시는데
3일치약은 받았어요
일반적으로 많이발생되나요?혈뇨라는게?


answer Re : 혈뇨비침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주말에 복싱대회를 나가서 시합을뛰고 많이 격렬하게 시합을 했지만 복부에 큰타격은 입지않앟고
오늘 시합하고 3일 되는날인데 다니던 비뇨기과에 소변검사를했는데 약간비치는 정도의 혈뇨가 발견되었군요.
드물게 격한 운동후에 혈뇨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마십시요.
반복되시면 대학병원급 비뇨기과에서 정확하게 혈뇨에 대한 검사를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혈뇨비침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복싱 대회에서 격렬한 운동을 한 후에 혈뇨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인 충격으로 인한 손상으로 추측됩니다. 그러나 혈뇨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증상이 심화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진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혈뇨는 악성 종양, 신장 결석, 감염증, 자극성 약물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포츠나 운동으로 인한 충격으로 인한 혈뇨는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며, 심각한 경우가 아니라면 자연치유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등으로 몸의 회복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을 처방 받으셨으니, 지시사항에 따라 약물을 복용하시면서 적절한 휴식을 취하시고,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