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흉통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1. 호흡곤란 (심할땐 식은땀도 났음)
2. 가슴답답함
3. 기침
4. 심장찌릿함
5. 심장이 멈추는 느낌
6. 심장 쥐어 짜는 듯한 통증
7. 왼쪽 목덜미 통증
8. 왼쪽 날개뼈 통증
9. 오른쪽 턱관절 통증
10. 심장 두근거림
11. 심장 쿡쿡 쑤시는 느낌
12. 심장을 짓누르는 느낌
13. 왼쪽 상복부 불편감 (콕콕 찌르는 느낌)
14. 몸에 힘이없음 피로감이라고 해야되나 (쓰러질거 같은 느낌)
15. 승모근 통증
16. 왼쪽 새끼손가락 통증 , 왼쪽 손목 저림
가슴 통증들은 다 왼쪽 가슴 통증입니다
17. 누워서 핸드폰볼때 오른팔 저림(왼팔도 가끔씩 사진 참고 해주세요)

위 증상들이 있어 월요일에 순환기내과에 가서 72시간심전도,엑스레이,피검사,5분심전도,흉부CT(조영제x)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화요일에 흉부CT는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별 이상 없어 보인다고 하셨습니다 5분 심전도,엑스레이 검사도 정상이 나왔구요 혹시 몰라서 심장CT,심장초음파 검사를 받아볼수 있냐고 여쭈어봤는데 의사선생님께선 이미 작년8월에 둘다 검사해서 이번엔 찍을 필요 없다고 하셨습니다 담주 목요일에 CT,72시간심전도,피검사 검사결과 들으러 가는데 심장쪽 문제일 가능성은 거의 없나요? 일주일에 4번씩 30분 걷고 3시간 아르바이트 하고 또 30분걷기 운동을 합니다
걷거나 서 있을때는 증상이 없고 누워있을때 증상이 제일 심하고 앉아있을땐 가끔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은 심장찌릿함,두근거림,심장쥐어짜는듯한통증,심장콕콕쑤심입니다

술은 안하고 담배는 피웁니다 가족력은 재작년 외삼촌께서 급성심부전으로 돌아가셨습니다 심장질환이 의심되시는지 알려주세요 ㅜ

근육통과손.팔저림이 있어서 재활의학과 선생님께서 병실로 오셔서 보시더니 가슴통증 때문에 생긴 근육통,팔,손저림은 아닌거 같다고 하셨습니다 심장질환일 가능성은 거의 없나요?
제 초진기록지에 기록된거 봐주세요

핸드폰보고 있는 사진은 팔저림 통증이 저 자세할때 생깁니다
참고용으로 올리겠습니다


answer Re : 흉통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위 증상들은 심장 질환과 관련된 증상이 있지만,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흡연, 비만, 고혈압 등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선생님이 진행한 검사들이 정상이라면, 심장과 관련된 질환일 가능성은 낮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추가 검사를 받아야 하므로 전문의의 판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근육통과 손/팔 저림증상이 있는 것으로 보아, 심장 질환 이외의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의 진단과 조언을 따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