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환 등 어떤한 요인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더이상 이전의 몸매를 되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목에 씌여진 그대로입니다. 제가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체중이 잘 안빠져서 고민입니다. 근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체중이 절대로 안빠지는 체질이라면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없는지... 또는 어떤 요인으로 인해 절대 빠질 수 없는지....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체중이 증가하든 쿠싱증후군이나 갑상선으로 체중이 증가하던 어떤 요인으로 체중이 증가하면 아무리 운동해도 노력해도 평생 이전의 몸매를 되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나요?

그동안 초고도 비만인 사람도 열심히 노력하면 날씸해질 수 있다고 생각해왔는데 진짜로 영구적인 장애처럼 평생을 체중이 늘어난 상태로 살아야하는 사람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하나더 질문드리자면 스테로이든 부작용 중 하나로 체중증가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럼 평생을 스테로이드를 복용해야하 하는 사람은 더이상 이전의 몸무계를 되찾을 수 없는 것인가요?


answer Re : 질환 등 어떤한 요인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더이상 이전의 몸매를 되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나요?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체중이 찌는 이유는 굉장히 많습니다. 말씀하신 것중에서 호르몬이 문제일 수 도 있고 식사량이 문제일 수 도 있고 수면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호흡이나 다른 인체시스템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상 체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우리 신체의 11가지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균형이 잘 맞아야 합니다.
질환이 있다면 그 질환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한다면 체중이 다시 빠질 수 있습니다.
허니 그 원인을 잘 찾고 그에 맞도록 생활패턴이나 운동이 잘되어야 합니다.

신체 11가지 시스템을 평가하고 운동으로 좋아지게 할 수 있는 전문가 집단인 뉴로트레이너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환 등 어떤한 요인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더이상 이전의 몸매를 되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나요?
차치환
차치환 전문의 한양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7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감사드립니다. 반드시 그런것은 아니라고 말씀하셨는데 일부 그러한 경우가 있을까요?

답변감사드립니다. 반드시 그런것은 아니라고 말씀하셨는데 일부 그러한 경우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차치환입니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식단 조절과 유산소 운동으로 적정한 체중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개발되어 시판된 비만 치료제들은 약효가 매우 좋습니다.

전문가와 상담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