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피부암일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팔뚝에 작은 검은 점이 나타날 경우, 그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점의 크기나 모양, 색상 등에 따라서 원인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팔뚝에 나타난 작은 검은 점이라면 다음과 같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해한 혈관종: 혈관종은 일종의 혈관 종양으로, 주로 머리, 목, 얼굴, 팔뚝 등에 나타납니다. 보통은 빨간색이나 보라색으로 나타나지만, 검은색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개는 무해하며,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혈: 각혈은 피부 상처나 부상 등으로 인해 피가 모이는 것으로, 이 때 피가 모인 부분이 검은 점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각혈 역시 대개는 무해하며, 피가 흡수될 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메라노마: 메라노마는 흑색종이라고도 불리며, 피부암 중 하나입니다. 팔뚝에 검은 점이 메라노마라면, 가능한 빨리 전문의와 상담하여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검은 점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크기가 커진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부암일까요?
김현석
김현석 전문의 하이봄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현석입니다.

육안상으로는 피부암 가능성은 떨어져 보입니다.

가까운 피부과 방문하시어 진단받으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양성모반인 경우 절제를 통해 제거해 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