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명불면증두통
으로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받았는데 청력은 정상이고 자율신경계 검사가 매우나쁨으로 나왔어요 심장 안정도도 매우나쁨 이럴경우 대체 어디서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정신과인가요 신경과인가요? 제가 수면장애가 심한데 그것때문에 생긴건지 모르겠네요 또 이비인후과선생님이 졸피뎀을 주시던데 약한 수면약(항우울제등)먼저 시작하는게 좋겠지요? 졸피뎀은 무서운약이라 들었습니다


answer Re : 이명불면증두통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잠이란 아까운 시간이 아니고 뇌를 안정시키는 시간이라서 하루 8시간 정도는 잠을 자야 피로가 풀리고 머리 회전이 잘 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잠을 못 자게 되면 교감신경이 흥분되어 불안 초조 불면 두통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반대로 부교감 신경의 기능은 떨어져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손발이 차고 속이 미슥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과 뇌는 미주신경에 의해 연결되어 있어서 장이 좋지 않으면 뇌의 자율신경계가 조절이 잘 되지 않으면서 문제가 오게 됩니다.

장이란 소장을 말하며 소장이 나쁜 이유는 유전에서 시작되는 것인데 소장벽에 있는 융모가 촘촘해야 되는데 틈이 벌어지게 되고 이를 장누수라고 합니다. 결국 장누수가 뇌누수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때 안정을 시키는 약을 먹게 되면 일시적으로 잠을 잘 수는 있고 안정이 되는 듯 하지만 양약이 장에 있는 유익균 유해균을 모두 죽이기 때문에 장누수가 더 심해지고 결국 자율신경이 더 조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약을 끊었을 때에는 증상이 더 악화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음식 단과일 유제품 밀가루 음식 카페인을 제한 해주고 고기 생선 쌀밥으로 드시면서 증상의 변화가 있는지 체험해 보세요~

증상이 개선된다면 장누수가 잇는 것이니 양약을 먹기 전에 먼저 장누수가 있는지 없는지를 검사를 하여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명불면증두통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명불면증과 두통이 있으며, 자율신경계 검사 결과가 나쁘고 심장 안정도가 나쁜 경우, 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문의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과 및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장애와 관련하여 항우울제 또는 다른 수면약을 처방받을 수도 있지만, 약물치료는 전문의의 처방하에 정확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졸피뎀은 수면약 중 하나이며, 오랫동안 사용하거나 과다 복용하는 경우 중독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