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지러움
증상은 10년 전부터 증상이 나타남
갑자기 어지럽고 식은땀이 나고 손이 떨리고 시야가 흐려짐 요즘은 심박수가 올라가는 느낌 )
( 밥이나 단걸 먹으면 원래상태로 돌아옴)
먹고 난 후 바로
몸에 혈액순환? 이 되는 느낌이 들면서 몸이 개운해짐

당뇨 및 저혈당 검사까지 했는데 정상임
심하지 않은 빈혈이 살짝 있음
자주 그러진 않고 몇주에 한번씩 갑자기 나타남


answer Re : 어지러움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증상으로 보면 저혈당 증상인데 혈당 검사상 이상이 없다면 자율신경실조 증상을 의심해 봐야 됩니다.

자율신경이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조절되는 맥박 혈압 체온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곳인데 자율신경계가 조절이 되지 않으면 교감신경이 흥분될 때 불안 초조 불면 두통 어지럼증이 오게 되고 부교감신경의 기능은 떨어져서 소화가 안되고 손발이 차고 소변을 자주 보고 속이 미슥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발생학적으로 장과 뇌는 모두 외배엽에서 나뉘어 지는 것이라서 장이 좋지 않으면 뇌의 자율신경계의 조절능력이 떨어지게 되므로 먼저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 지를 검사해 보기 바랍니다.

여기서 말하는 장은 소장을 말하며 소장은 양방적으로나 한방적으로 검사 할 수 없는데 다행이 과학의 발달로 간접적으로 검사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겨서 검사가 가능해졌습니다.

소장이 좋지 않으면 장누수가 생기고 이 누수를 통하여 오염물질( 음식물 찌꺼기; 세균 바이러스 등)이 온 몸을 돌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뇌에도 염증을 일으켜서 브레인 포그도 오게 되고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혈당의 문제가 아니라면 소장에서 일어나는 장누수를 검사해 보는 것이 원인을 찾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지러움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자율신경 기능이상으로
불안한 느낌과 상관이 많습니다.
몇주에 한번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이 어려우므로
경과를 두고 보시다가 증상이 잦아지면 검사를 하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지러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증상으로 설명해주신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과나 이비인후과적 원인, 전정기관의 문제(전정기관 어지럼증),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 질환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몇 년간 지속되고 있으며, 심장이나 혈당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는 것으로 보아 신경과나 이비인후과적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지럼증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혈압 저하, 협심증, 녹내장, 뇌졸중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