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속된 안구통으로 인한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중반 여자입니다. 평소 담배는 안하고 술도 가끔마시고 체중도 정상입니다.
일주일전쯤 조금 울고나서 한쪽눈에만 극심한 안구뒤쪽으로 통증이 이틀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새벽에 깰정도로 통증이있었고 진통제를 하루에 4알을 먹어도 진통이 가시지가 않았습니다.
3일째되니 진통은 조금 괜찮아지고 평일이돼서
안과를 방문했습니다. 이것저것 검사를하였고 안압은 정상인데 시신경손상이본인다고 녹내장의심이 있어서
시야검사를 해야하는데 당시에 알레르기결막염으로 당장 시야검사는 못햇습니다. 일주일뒤에 결막염이 좋아지고나서
시야검사 결과 녹내장까지는 아니고 근시가 심해서 시신경손상이있는거같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제가 안경안끼면 근시가 심해서 아무것도 눈에 안보이긴 합니다. 모니터도 안보여서 코앞에 다가가서 봐야 보이는정도이고
빛번짐이 많이 심해서 불빛은 꼭 폭죽터트리는 것처럼 꽃송이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여쭤볼때 제가 고혈압이랑 고지혈증이있는데 이것도 시신경 손상에 영향이있냐 여쭤보니
전혀 상관없다고 하시던데 그것도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시신경손상이있으니 6개월마다 검사 받아야한다하셨고요
그런데 제가 의문인건 아직도 안구통이있는데 왜그런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특히 밤에 자기전에 불꺼놓고 어두운 곳에서 오른쪽 위 안구 뒤쪽으로 통증이있습니다. 머리도 같이 아프고요.
며칠전 영화관갔다왔는데 거기서도 계속 한쪽눈이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안경을 몇달전에 새로 맞췄었는데
그때는 잘보이던 안경이 시력이 더 나빠졌는지 요즘 잘 안보이더라고요.
제 증상이 그냥 안구가 건조해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다른 안과를 한번 가봐야하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녹내장은 시야검사로 최종 확진을 하는건지 궁금하고요


answer Re : 지속된 안구통으로 인한 문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안구 건조증, 결막염, 눈의 피로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은 환경적 요인이나 눈의 피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통증, 각막 부종, 모래 눈, 눈이 따갑고 따끔거리는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결막염은 눈의 결막 부위가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질환으로, 눈이 따갑고 따끔거리며, 붉어지고, 눈꺼풀이 부어오르는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는 오랜 시간동안 눈을 긴장하고 보는 것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눈의 피로감, 눈이 따갑고 따끔거리는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안경이 시력을 올리지 않고 오히려 더 나빠졌다면, 안경의 렌즈나 프레임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다시 안경을 맞추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고지혈증은 직접적으로 시신경 손상을 일으키는 원인은 아니지만, 높은 혈압과 지질이 많이 있는 혈액으로 인해 뇌졸중이나 심장질환 등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안구통이 지속된다면 다시 안과를 찾아서 상세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진단과 치료를 위해 보다 자세한 검사를 시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