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면시간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어디로 가봐야할까요?
만 26세 대학원생입니다.
근 한달동안 아침에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옛날에는 2시에 잠들면 알람 듣고 8시에 일어나거나 알람을 끄고 다시 잠들게 된 경우에도 늦어도 10시에는 일어났는데,
요즘은 12시 ~ 1시에 잠들어서 알람을 듣고 일어나면 다행인데 알람이 울린채로 12시까지 자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러고 하루를 시작하면 낮잠을 안자는게 아니라 낮에 또 한두시간정도를 잡니다.
커피를 마시자니 각성효과가 바로바로 나타나는게 아니라 밤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서 되도록 마시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러다보니 다음날 아침에 꼭 일찍 일어나야하는 경우에는 밤에 자려고 해도 강박관념때문인지 바로 잠들지 못하고 세시까지 뒤척이다가 어차피 또 못일어날것 같아서 새벽중에 출근에서 연구실에서 밤을 지새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병원에 가서 몸에 문제가 있는건지 진단을 받아보고싶은데 어디로 가야할까요?


answer Re : 수면시간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어디로 가봐야할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수면 패턴이 변화하고 일어나기 어려워지는 것은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을 다루는 의료 전문가는 수면 의학 분야의 전문가 또는 정신건강 의학 분야의 전문가일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에서 수면의학센터 또는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해당 전문 분야의 전문의와 상담하여,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수면 패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필요한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적절한 운동을 하며, 잠자리에서 환경을 최적화하거나 수면 습관을 정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수면시간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어디로 가봐야할까요?
김범철
김범철 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정신과에 가야합니다.
정신과 병원에 가셔서 수면 리듬 조절 하는 약을 받아서 드시면 회복됩니다.
그리고 수면 공간의 환경을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