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답변을 해주실지 모르지만 글 한번남겨봅니다.(신경질환)
너무 오래 된 일이라 간단히 적어볼게요.
12년 전 전날 과음 다음날 회사 출근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는데 핑 하고 어지럼 발생 머지 병원 전날 피로해서 그럴수 있다 주사 맞았지만 효과 없음 그러다 병원이랑 병원은 다 가봤지만 못 찾음 그래서 결국 정신과 병원을
다니면서 어지럼 없던 왼쪽 눈 쌍커풀 까지 생기고 불안 장애 공황 장애 말씀하시며 약 처방 그렇게 3-4년 복용 괜찮아 지는거 같아서 단약 1년정도 안먹었는데 괜찮았음 그러다 갑자기 전날 과음 그 중간중간 과음을 했음에도 문제는
없었으나 … 또 어지럼증 시작 그러면 불안하고 심장두근 거림 화장실 대변이 급하고. 왔다갔다 하고 시간이 좀 지나면 좀 좋아지고 다시 정신과 방문 약 복용 그렇게 지내고 있다가 새벽에 갑작스런 어지럼증 크게 발생 그때 응급실 이석증 판정 이석증 정신과 약이 쎄다며 그냥 먹는 약 복용하라고 함 이석 치료만 받음 그렇게 지금도 정신과 약을 먹으며 지내고 있지만 최근 선생님 동영상 보고 글 한번 남겨봅니다 증상은 .. 남들보다 추위를 잘타며 심할정도로 두근거림 불안 있으며 갑자기 어지러울때 있습니다. 긴장하면 대변을 자주보고요. 자율신경 검사를 해보면 항상 교감심경보다 부교감 신경이 항상 많이 올라가 있구요. 치료가 가능할까요 ? 어지럼이 살짝 오면서 목은 뭉치고 쓰러질거 같지만 그렇지 않고 걷는것도 부자연 스럽고 시간지나면 괜찮아지고 .. 어떤 검사를 해야하며 병원을 가게되면 첫 진료비가 어떻게 될까요 ??


answer Re : 답변을 해주실지 모르지만 글 한번남겨봅니다.(신경질환)
오민철
오민철 전문의 오상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오민철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하이닥에서 다시 댓글을 달게 되었습니다.
전형적인 자율신경문제를 동반한 어지러움증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표현으로는 "심인성 어지럼증"이라고도 합니다.

자율신경기능검사 , HRV , 라는 것이 있지만 진단에 참조가 되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이비인후과적인 문제나 신경과적인 문제가 없는 상황에서 심리적인 문제와 동반된 어지럼증 증상을 심인성 어지럼증이라고 임상적으로 진단을 합니다.

치료는 불안이나 긴장을 줄여줄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의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신경안정제나 항우울제 등의 약물 복용도 방법이고, 단전호흡이나 명상등의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근처 병원에서 성상신경차단술 등의 교감신경 주사치료도 고려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료비는 병원마다 달라서 말씀드리기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한 번 참조해 보십시요.
https://youtu.be/2-5wY64wYLM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답변을 해주실지 모르지만 글 한번남겨봅니다.(신경질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신경질환은 매우 다양한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해당 증상들이 불안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언급하신 증상들은 전문적인 의료진의 평가와 치료가 필요해 보입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평가입니다. 신경학적 검사 및 기타 필요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신경과나 전문적인 신경질환 진료를 담당하는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처음 진료비는 병원 및 의료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일부 진료비가 보험으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 방문 전에 본인이 가입한 보험의 보상 범위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선생님의 동영상을 보고 증상에 대해 더 신경쓰고 있으시다면, 가급적 빨리 의료진을 찾아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도 필요한 경우 의료진과 상의하여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의료진의 평가와 조언에 따라 치료를 받으시면 좋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