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화불량의 치료기간은 대체로 어느정도인가요?
4월 10일부터 약을 먹기 시작하고 좀 괜찮아져서 약을 조금씩 끊다가 최근에 다시 증상이 도졌는데 일반적으로 소화불량은 약물치료를 몇 주가 걸리나요?ㅠㅠ
삶의 질이 갈 수록 떨어져 힘들어집니다...혹시 큰병일까요?

증상은 식사 직후 속이 더부룩하고 쓰리며 꾸르륵 소리가 자주납니다. 트름도 많이하고 자려고 누울 때 팽만감이 심하게 듭니다..


answer Re : 소화불량의 치료기간은 대체로 어느정도인가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치료기간은 특별하게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심한정도에 따라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치료하지 않아도 증상이 없을 때까지 해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소화불량의 치료기간은 대체로 어느정도인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소화불량의 치료 기간은 원인과 심각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소화불량의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졌다면 그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약물치료는 대개 증상의 개선을 위해 몇 주에서 몇 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의 원인으로는 위산과 역류, 소화효소 결핍, 과식, 비만,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위산과 역류를 치료하는 경우에는 약물치료와 함께 식습관 개선, 체중 감량, 흡연 및 음주 줄이기 등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소화효소 결핍의 경우에는 소화효소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소화효소가 많이 포함된 식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경우에는 치료가 더 어렵습니다. 만약 약물치료를 통해 증상이 개선되었던 것 같지만, 다시 증상이 돌아왔다면 치료가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료를 받으면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